"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포를 만들기 위해 우리들은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첫째, 우리 마포구 전 공무원은 고객 모두가 친절/정확/신속하게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모든 정성과 노력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둘째,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그리고 명확한 답변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셋째,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넷째, 우리는 고객의 말씀을 항상 경청하고,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다섯째,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적정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여섯째,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 나은 구정발전을 위하여 행정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설문개요
- 기 간 : 2023. 5. 8. ~ 5. 11.
- 대 상 : 2023. 1. 1. ~ 3. 31. 중 유기한 민원을 처리한 자 100명
- 인 원 : 총 100명 중 설문 참여인원 69명
- 문 항 : 3개(친절도, 신속성, 전반적 만족도)
설문결과
종합결과
종합결과 :구분, 평균, 친절도, 신속도, 만족도
구분 |
평균 |
친절도 |
신속도 |
만족도 |
점수 |
95.8점 |
96.8점 |
95.7점 |
95.1점 |
종합결과
공무원친절도 :구분(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계)에 따른 2021년 4분기 응답인원과 응답률
구분 |
친절도 |
신속도 |
만족도 |
응답인원 |
응답률 |
응답인원 |
응답률 |
응답인원 |
응답률 |
매우만족 |
58명 |
84.1% |
56명 |
81.2% |
57명 |
82.6% |
만족 |
11명 |
15.9% |
11명 |
15.9% |
7명 |
10.1% |
보통 |
0명 |
0% |
2명 |
2.9% |
5명 |
7.2% |
불만 |
0명 |
0% |
0명 |
0% |
0명 |
0% |
매우불만 |
0명 |
0% |
0명 |
0% |
0명 |
0% |
총계 |
69명 |
100% |
69명 |
100% |
69명 |
100% |
부서 :
감사담당관
대표전화 : 02-3153-8184
최종수정일 :
2023-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