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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자우선주차의 이상한 시스템

작성일 2019.11.15 작성자 ○○○ 민원번호 41095 조회수 54

거주자우선주차구역에 신청해서 사용중입니다.저녁에 퇴근하고 주차를 하려고 하면 매일 제가 배당된 구역에 주차할 자리가 없어서 불법주차신고를 합니다. 10월부터 이용하고 있는데 거의 매일 이럽니다. 신고를 해도 일찍오면 30분이고 아니면 민원이 밀려있어 언제쯤와서 단속할수 있을지 담당자도 모른다고 합니다. 어떠케 돈을 내고 제 자리라고 하시고선 매일 이렇게 주차할수 없게 하시나요. 다른 구는 거주자 우선주차구역에 자리가 지정이 되어 있어 만약 자리에 차가 있으면 그 차만 전화해서 빼달라고 하거나 그렇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이상한 시스템으로 거주자우선주차를 운영하는겁니까. 제가 배정받은 자리는 총4개 자리가 있습니다. 차가 모두 주차되어 있으면 이 모든 차량을 다 파악해야합니다. 왜 이런 수고스러움을 돈을 내고 사용하는 차주에게 주는건가요? 마포구는 구역으로 관리하는게 아니라 자리를 지정해주면 쓸데없이 민원신고할 일도 많지 않을테고 인력낭비도 덜할텐데 왜이렇게 운영하시는 건가요? 지난번 민원을 올렸을때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구역으로 운영중이라고 담당자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누구를 위한 편의인지 의구심이 듭니다. 자리지정으로 시스템을 바꿔주세요. 다른 구에서는 이렇게 운영되는 마포구 시스템을 알면 신기해할겁니다. 돈은 돈대로 받고 불편은 불편대로 알아서 감수하라고 하시는 겁니까? 자리지정으로 개선해주시던지. 제가 자리가 없어서 단속할때까지 기다리느라 주차하지 못한 시간들을 계산해서 환불해주시던지. 무슨 조치를 취해주셔야 할겁니다. 이대로는 저도 그냥 지나가지 않을겁니다. 두번째 민원이며, 단속 신고 전화할때마다 매일 민원을 넣습니다. 그러나 야간엔 담당자가 아니니 낮에 전화하라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분이 담당자인가요? 또한 제가 낮시간에 담당자랑 통화하기 위해 일부러 또 연락을 해야하는 수고는 왜 해야하는겁니까?

부서 답변입니다.

작성부서 교통지도과 담당자 신창호 처리날짜 2019.11.20

안녕하십니까? 구청장 유동균입니다.

구정업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조○○님께 감사드리며 거주자우선주차장과 관련하여 불편을 드린 점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구에는 16개동에 3,700여면의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 구간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조○○님께서는 배정받은 3-8 구간의 4면의 주차장 중 1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리 구가 구간제로 운영하는 이유는 부정주차로 인한 배정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16개 동의 거주자우선주차장을 관리하다 보니 즉각적으로 부정주차를 단속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우리 구 공영주차장을 위탁관리하고 있는 마포구시설관리공단에 해당 구간을 집중적으로 순찰하도록 통보 하였으며, 조○○님의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3-8구간의 타 배정자의 차량번호를 조○○님의 핸드폰에 문자로 송부하여 드렸습니다.

아울러 부정주차로 인하여 해당 구간에 주차할 수 없는 경우 시설관리공단 종합민원상황실(☎080-376-1100)에 부정주차 신고를 하신 후 인근 구간에 임시적으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거주자우선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마포구 교통지도과(신창호 주무관, ☎02-3153-9666)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11. 20.

마포구청장 유 동 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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