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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복지상담·법률홈닥터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 서울시민의 건강한 가정경제와 가계부채 해결을 위해 금융복지 상담을 제공하고, 사회복 지서비스가 필요한 시민께는 주거, 일자리 등 통합 복지서비스를 연계합니다.
 

이용대상

  • 저소득층, 금융소외계층을 포함한 서울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 1) 가계부채 예방 : 합리적인 소비지출, 금융역량 강화 등 재무상담 및 채무조정상담·지원
  • 2) 가계부채 관리 :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절차, 개인·프리 워크아웃 등에 대한 상담⋅지원
  • 3) 복지서비스 연계 : 주거⋅일자리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지원
 

이용방법

  • 전화 : 국번없이 1644-0120 / 마포센터 직통 070-8228-5273~4
  • 방문상담 : 평일 9시~12시, 13시~18시(심층상담을 위한 예약상담제 운영)
  • 온라인상담 : http://sfwc.welfare.seoul.kr/
 

서비스 지원절차

  • 금융복지 상담

  • 솔루션 제안
    (재무조정)

  • 사전안내
    서류준비

  • 서류접수
    (공단/법원)

  • 사후관리

 
  • 1)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회생법원 등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채무조정 소요기간을 단축
    (패스트트랙) 시키고 있습니다.
  • 2)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주거·일자리 등 시민에게 필요한 맞춤형복지서비스를 함께 제공합니다.
부서 : 복지정책과 대표전화 : 02-3153-8802 최종수정일 : 2019-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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