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HOME > 우리구소개 > 대외협력

예천의 심볼마크 예천의 캐릭터

경북 예천군을 찾아서

마포구와 예천군은 2001년 9월 자매결연을 맺고 양 자치단체 간 행정·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한 공동의 이익추구와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결연 이후 활발한 교류 방문에 이어 2003년 1월에는 예천군의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을 성산동 마포농수산물시장 내에 개장해 예천농민들은 판로를 확보하고 마포구민은 직거래를 통한 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2010년에는 경북 예천군에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한 우리구 방역차량을 지원하고, 2012년에는 예천군 바이오곤충엑스포 홍보 및 입장권 예매를 지원하는 등 형식적인 교류가 아닌 실질적으로 양 지역 간 도움이 되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마포구는 인구의 도시집중화와 농산물 가격경쟁력 하락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농촌을 지키며 고유의 문화와 전통을 보존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예천군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

경북예천군 바로가기

신안의 심볼마크 신안의 캐릭터

전남 신안군을 찾아서

마포구와 신안군은 도·농 자매결연을 통하여 농·수산물 직거래를 비롯한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자치단체 상호 공동익을 추구하고자 2005.4.18일 전남도청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고길호 신안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신안군은 우리나라 서남단 무안반도에 인접한 서남해상의 다도해로 유인도 71개 무인도 932개 등 총 1004개의 도서로 형성된 면적 661㎢의 지역으로 인구 4만7천명이 살고 있으며, 주요 특산물은 소금, 조기, 낙지, 어패류 등이고 주요 관광지로는 흑산도, 홍도, 임자·대광 해수욕장이 있다.

주요 자매결연 실적은 2005.6.3 신안군 양파 팔아주기 사업, 2005.7.3 신안군 특산품 판매, 2005.9.13 추석맞이 신안군 특산품 판매, 2005.12.26 신안군 농수산물 판매 등 지속적으로 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호 상생의 교류방안을 모색하고 문화, 경제, 행정 등 다방면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남 신안군 바로가기

청양의 심볼마크 청양의 캐릭터

충남 청양군을 찾아서

2009년 3월 31일 신영섭 마포구청장과 김시환 청양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마포구와 청양군의 도농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지방화시대의 동반자로서 문화, 경제, 행정 등 공동의 교류사업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매결연 협정식을 체결했다.

충남 청양은 하늘빛, 물빛, 땅빛이 아름다운 전국 제일의 청정지역으로서 대표적 관광지인 칠갑산 휴양림과 장곡사, 고운식물원 등이 있으며 청양고추, 구기자, 한과등이 대표적인 지역특산물이다.

앞으로도 마포구는 명절기간, 정기적인 도농간 직거래 장터를 통하여 값싸고 질좋은 농산물을 공급받을 것이며 다양한 의사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양 도시의 상호이익과 발전 가능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충남 청양군 바로가기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부서 : 총무과
  • 대표전화 : 02-3153-8200
평가의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