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행정정보 > 홍보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SNS로 알리는 마포구의 매력
작성자 : 공보담당관(☎02-3153-8250) 등록일 : 2017-12-07 11:38:37 조회 : 45
언론사 : 아경,머투,뉴스1

□ 마포구는 구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재로 마포의 비전을 담아내고 홍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한 ‘제1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구는 SNS시대를 맞아 마포의 문화, 명소, 축제 등 다양한 소재로 마포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지난 9월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해 약 두 달 여간 작품 공모를 받았다.

□ 올해 처음 실시한 ‘제1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마포이야기’라는 주제로 마포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관광명소 ▲역사·문화탐방 ▲축제 ▲맛집 ▲미담사례 등 마포와 관련된 모든 것을 소재로 표현하도록 진행됐으며, 지역·나이 제한 없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국 누구나 참여했다.

□ 지난 9월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공모기간 중 응모작은 총 88편에 이를 정도로 블로거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처음 개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 전국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블로거들로부터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돼,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종 8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 이번 공모전에서는 쓰레기 매립지에서 아주 멋진 숲으로 탈바꿈 한 하늘공원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이성우 씨(경기 파주)의 블로그 작품 ‘내가 담은 마포구’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 우수작은 마포구의 가을 3색 축제를 표현한 윤치영 씨(경기 고양), 잔다리마을 골목여행 후기 및 홍대거리의 구석구석을 담아낸 이재호 씨(마포 대흥동)의 블로그 작품 등 2편이 선정됐다.

□ 이 밖에 이한열 기념관을 담은 박선희 씨(마포 성산동), 마포구 문화비축기지를 담은 이상윤 씨(구로)와 이은정 씨(마포 상암동), 마포중앙도서관을 담은 정해경 씨(마포 성산동), 절두산 순교 묘원을 담은 김상범 씨(도봉)의 블로그 작품을 비롯해 총 5편이 장려작으로 선정했다. 

□ 시상식은 지난 5일 마포중앙도서관 6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확대간부회의에서 진행됐으며, ▲최우수상 1명 50만원 ▲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장려상 5명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 구는 입상작들을 마포구청 공식 SNS 및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앞으로 마포구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마포구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블로그(http://blog.naver.com/prmapo77)나 홈페이지(http://www.mapo.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마포구 블로그는 2008년부터 공식 운영한 이래 올해로 9주년을 맞이했으며, 누적 방문객수가 1백30만명에 이를 정도의 파워블로그로 성장하고 있다.

□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전국의 많은 블로거들이 마포구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이번 대회에 참여해줘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작품들은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마포구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 www.asiae.co.kr/news/view.htm(아시아경제 2017.12.7)

news.mt.co.kr/mtview.php(머니투데이 2017.12.7)

news1.kr/articles/(뉴스1 2017.12.7)

 
첨부파일
목록으로 
이전글과 다음글로 갈수있는 링크를 포함한 표
이전글 알면 ‘재테크’...자동차세 깎아준대요~
다음글 한 번의 작은 실수! 돌이 킬 수 없는 사고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부서 : 공보담당관
  • 대표전화 : 02-3153-8250
평가의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