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행정정보 > 홍보마당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클래식을 품은 마포, 곳곳에 음악으로 물들다
작성자 : 공보담당관(☎02-3153-8250) 등록일 : 2017-09-13 11:53:27 조회 : 49
언론사 : 아투,아경,국민,내일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과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에서는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도시 전체가 클래식 음악회장이 되는 신개념 클래식 음악 축제 “M-PAT(Mapo Performing Arts & Tourism)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오는 9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60여 일간 마포구 전역에서 무료로 펼쳐지는 이번 “엠팻 클래식음악축제”는 구민 누구나 클래식을 일상 가까이에서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총 14개 클래식 예술단체, 501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가운데 70여회 진행된다. 관내 공원, 도서관, 교회, 시장, 학교, 목욕탕 등 일상적인 대중 공간이 클래식 무대가 된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이뤄진다.

□ 마포문화재단은 창립 이래로 지난 10년간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구민 문화 향유 증대를 위해 힘써왔다. 이번에 열리는 클래식 축제는 올해 두 번째다. 2015년에 열린 제1회 M-PAT 페스티벌은 넌버벌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홍대 일원에서 900여 명의 예술가, 10만 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 이번 클래식 축제를 주관하는 이창기 마포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곡들을 일상 공간에서 라이브로 들을 수 있도록 했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 개막 공연은 9월 22일(금) 저녁 7시, 공덕역 재화스퀘어 빌딩 앞 경의선 공원에서 화려한 막을 연다.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포르테 디 콰트로,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박상현), 플루티스트 필립윤트, 첼리스트 이정란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출연해 롯시니 윌리엄텔 서곡, 모차르트 플루트협주곡 제2번 1악장, 넬라판타지아 등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들을 들려준다.

 □ 다음날인 9월 23일(토) 저녁 7시에는 페스티벌 축하공연으로 같은 장소에서 ‘아리아의 밤’이 열린다. 오페라의 아리아를 소프라노 윤정인, 김수연, 메조소프라노 신현선, 테너 신동원, 베이스 함석헌의 라이브로 만날 수 있다.

□ 무엇보다 “엠팻 클래식음악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마포문화재단에서 자체 제작한 오페라 <카르멘>이다. 10월 14일(토) 저녁 7시부터 마포구 월드컵공원 수변무대에서 펼쳐지는 야외 오페라에는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정나라)의 연주 하에 마에스타 오페라합창단, 최승현(카르멘役), 엄성화(돈호세役) 등이 출연한다. 무대에는 이국적 풍광들을 담아 야외무대의 한계를 탈피하고, 객석도 무대가 될 수 있도록 꾸며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 한편, 야외 공연 외에도 우리 주변의 일상 공간이 클래식 음악회장이 되는 숨은 재미가 있다. 10월 24일(화)에는 마포구 공덕교회에서 영국의 오디션스타 폴 포츠가 내한 무대를 가진다. 11월 4일(토)과 11월 10일(금)에는 마포중앙도서관 개관 기념을 위해 크로스오버 클래식 앙상블 코아모러스의 공연과 배우 손숙의 낭독콘서트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과 음악>이 도서관 이벤트 홀에서 열린다. 1958년에 개업한 목욕탕 건물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생한 ‘행화탕’에서는 11월 7일(화) 기타그룹 ‘피에스타’의 클래식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현시장, 공덕시장, 경의선 숲길 등에서 클래식 버스킹이 열리고, 마포구 전역 곳곳에서 게릴라 클래식 ‘모차르트와 친구들’ 공연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m-pat.kr) 또는 전화(02-3274-8600)로 문의하면 된다.
 
 □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민선6기 마포구는 구민들의 내면이 문화를 통해서 풍요롭게 채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일상이 문화가 되어 주민들의 정신을 풍요롭게 하고, 삶의 질을 높여 진정한 문화도시가 될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www.asiatoday.co.kr/view.php(아시아투데이 2017.9.13)

www.asiae.co.kr/news/view.htm(아시아경제 2017.9.13)

news.kmib.co.kr/article/view.asp(국민일보 2017.9.13)

www.naeil.com/news_view/(내일신문 2017.9.14)

 
첨부파일
목록으로 
이전글과 다음글로 갈수있는 링크를 포함한 표
이전글 마포나루 가요제 주인공은 나야 나!
다음글 자립의 꿈을 실은 푸드트럭 시동건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부서 : 공보담당관
  • 대표전화 : 02-3153-8250
평가의견
확인